청와대 야간 개장은 상시적으로 하고 있지는 않고 일 년에 두 번 정도 야간 관람 개장을 하고 있습니다. 청와대 야간 행사 '청와대 밤의 산책'은 예약을 해야 되며, 1일 참여인원 정해져 있고 선착순입니다. 아래에서 예약방법 확인하시고 마감되기 전에 바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청와대 밤의 산책 야간 개장 안내
청와대 야간 행사 '청와대 밤의 산책'의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행사기간 2023년 9월 13일 (수) ~ 9월 21일 (목)
● 행사시간 19:30 ~ 21:30 , 입장과 내부 관람 마감 21:00
● 행사장소 청와대 일원(본관, 소정원, 상춘재, 녹지원, 관저), 단 영빈권역, 춘추권역은 제외
● 참여인원 1일 2천 명 선착순
● 예매일시 2023년 9월 6일 (수) 오후 14시부터 행사 종료일까지
● 입장금액 무료
● 관람연령 전 연령 관람 가능
청와대 야간 개장 예약 방법
청와대 야간 개장 관람 신청은 <청와대 국민개방 누리집> 클릭하여 메인 화면에 나온 예매페이지 접속하여 예약하면 됩니다.
예매 완료 시, 입력한 연락처로 신청완료 내용의 메시지와 QR코드를 받게 됩니다.
프로그램, 공연 안내
1. 청와대 야간 탐방
대정원을 시작으로 본관(내부관람 포함)과 구 본관터, 대통령이 거주했던 관저와 녹지원까지 둘러볼 수 있습니다.
2. 경관조명과 다채로운 공연
아늑한 숲 소정원, 도심의 야경을 느낄 수 있는 관저길, 웅장한 반송 옆 녹지원 숲길을 조명으로 꾸며 아름다운 별빛을 머금은 공간을 볼 수 있습니다.
유의사항
- 청와대 야간 관람은 야간관람 예매자에 한하여 입장이 가능합니다.
- 퇴장을 하면 재입장은 불가합니다.
- 청와대 밤의 산책은 코스가 정해지지 않은 자유 관람으로 입장 후 자유롭게 이동해 관람 가능합니다.
- 정상적으로 관람예약이 완료된 경우 예약 알림 문자메시지가 발송됩니다. 청와대 밤의 산책 예약페이지 내 예약조회 탭에서도 확인 가능합니다.
- 음식물 반입을 제한하고 있으며 잔디밭이나 벤치에서 취식이 안됩니다. 생수 및 텀블러만 반입이 가능합니다.
- 야간 행사에는 순환버스가 운영되지 않습니다.
- 반려동물 동반 입장은 가능하나 내부관람(본관, 관저) 공간에는 동반 입장이 불가합니다.
- 우천 또는 국가 행사 등의 사유로 일부구간 관람이 제한되거나 공연이 취소될 수 있으며, 태풍 등 관람객의 안전이 우려될 경우 관람이 중지될 수 있습니다.
- 예매 오픈 후 전회 차 매진 시 추가 예매는 없습니다. 다만 예매 취소표가 종종 발생할 수 있으니 예매홈페이지에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